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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오
운영정책 기준안
Updated 2022. 04. 12
1. 기본 운영 정책
(1) 본 운영정책은 플레이오(이하 “회사"라고 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의 사용권 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최상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회원은 운영정책을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3) 회사는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4) 본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사회 구성원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통념과 정서에 기초해 처리됩니다.
2.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회사로부터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를 위하여 서비스 이용약관 및 본 운영 정책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어플리케이션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게임 내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한 이의신청을 원하신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단, 이의 신청 기간(7일)이 지날 경우 이의 신청이 불가합니다. (4) 회원은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거나 질서유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가입 시 정확한 자신의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개인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없으며, 개인정보 도용에 따른 책임을 져야합니다. ① 타인의 정보로 가입된 계정으로 회사에서 진행하는 행사, 이벤트에 당첨된 경우 보상, 경품 지급 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② 타인의 정보로 가입된 계정의 젬, 아이템 등은 권리가 인정되지 않으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6) 회원이 사용하는 계정에 대한 책임은 일차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①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계정을 타인과 공유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양도/매매한 경우 회사는 이를 인정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사기, 계정 도용 피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보호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7) 프로그램의 취약점(버그, 계정 도용, 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했을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 및 제보해 주셔야 하며, 이를 이용, 악용하거나 타인에게 공유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이득을 얻는 경우에는 본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 그 결과에 대해 책임져야 합니다. (9) 고객은 서비스 이용 중 부당한 대우 또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판단하는 경우, 고객센터 등의 공식 경로를 통해 문의하고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의 문의, 건의 등에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고자 노력합니다. 다만, 접수된 문의의 양과 내용에 따라 부득이하게 답변이 지연될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계정관리
(1) 회원은 본인의 계정을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타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허락할 수 없으며, 타인이 자신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직접 비밀번호를 관리해야 합니다. (3) 회원 1명은 1개의 계정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4) 회원 1명이 2개 이상의 계정을 이용하는 경우 제재의 대상이 됩니다. ① 동일한 계정으로 4대 이상의 기기를 이용하는 경우 ② 동일한 IP에서 여러 대의 기기로 접속하는 경우 ③ 이 외의 보편적으로 부정하다 여겨지는 사용이 발각될 경우
4.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재 기준에 해당하는 회원들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운영 정책에 명시된 기준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운영 정책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기준은 제재 기준표를 따릅니다. 제재 내용 1) 플레이오의 운영자 및 회사를 사칭하는 게시물이나 닉네임을 사용하는 행위 2) 커뮤니티의 게시글이나 댓글을 3회 이상 도배하는 행위 3) 커뮤니티의 성격과는 맞지 않는 게시글을 반복적으로 올리는 행위 4) 플레이오와 관계가 없는 광고/홍보성 게시글을 올리거나 닉네임을 사용하는 행위 5)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이 있는 게시글을 올리는 행위 6) 성희롱/성적 수치심, 욕설, 혐오성, 비방, 사칭, 허위 사실 유포 등을 지닌 게시글을 올리거나 닉네임을 사용하는 행위 7) 특정 국가, 민족, 지역, 인물, 종교, 인종, 성별, 장애 등을 비하하거나 조롱하는 내용의 게시글을 올리거나 닉네임을 사용하는 행위 8) 계정 거래, 혜택 및 포인트 거래, 작업장, 어뷰징, 불법 프로그램 등으로 이익을 얻기 위한 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게시글을 올리는 행위 9) 시스템 상의 버그 등의 취약점을 악용하거나, 불법 프로그램 사용 등으로 회사에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 10)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무단으로 등록 및 배포하거나 지적 재산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는 게시글을 올리는 행위 11) 게임을 방치하여 부정한 이득을 지나치게 많이 획득하는 경우 [제재 기준표]
구분 1차 2차 3차 4차 5차
커뮤티니 게시글 삭제 7일 이용제한 14일 이용제한 30일 이용제한 커뮤니티 영구 이용제한
닉네임 임의 변경(이후 수정 가능) 임의 변경(이후 수정 가능) 임의 변경(이후 수정 가능) 임의 변경 확정(닉네임 변경 불가) -
1인 다계정 이용 계정 일부 삭제 영구 삭제 - - -
부당 이득 획득 젬 및 혜택 회수 앱 이용 제한 - - -
악용을 반복하거나 악용 방법을 전파/유포한 경우 앱 이용 제한 - - - -
5. 휴면 계정 정책
(1) 6개월 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휴면 계정으로 전환됩니다. (2) 12개월 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계정 정보가 삭제됩니다. (3) 휴면 계정으로 분류된 경우 안내 메일을 발송하며, 안내일로부터 30일 이후 휴면 대상 조치 내용이 반영됩니다.
6. 상담사 인권 보호를 위한 정책
(1) 상담사는 회원을 돕기 위해 일하는 회사의 구성원임과 동시에 보호받아야 하는 개인이며 상담사를 인격적으로 보호하는 것은 상담을 이용할 모든 회원들을 위한 조치입니다. 회사는 모든 임직원의 인격적인 대우를 보장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려고 합니다. 이에 상담사의 인권을 침해하여 플레이오 운영을 방해할 경우 경고 및 상담 중단, 고객센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재 내용 1) 상담사에게 어플리케이션 이용과 무관한 내용으로 욕설, 성적 단어 사용, 인격 침해, 성희롱, 위협적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2) 상담사에게 지속적인 욕설, 성적 단어 사용, 인격 침해, 성희롱, 위협적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3) 상담사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 동영상, 링크를 보내는 경우 4) 상담사에게 사적 만남을 요구하거나 성적 농담을 포함하는 경우 5) 상담사의 외모나 특정 신체 부위를 이용한 욕설, 모욕, 폭언
유형 1차 2차 3차 4차
불건전 언어 사용 주의 안내 답변 불가 답변 불가 문의 접수 제한